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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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왜 특정 국가 또는 지역의 ATM 위치를 확인할 수 없나요?

A: 마스터카드는 금융기관으로부터 ATM 위치 정보를 제공받습니다. 특정 ATM 위치나 국가 또는 지역이 목록에 없는 경우, 해당 정보가 제공되지 않은 것입니다. 마스터카드는 금융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가장 정확한 최신 ATM 위치 정보를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ATM 위치, 개인 계좌 인출 한도 및 제한, 현지 화폐 현금 서비스, 환전, 환율 정보 및 기타 서비스에 대해 고객님의 카드를 발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를 위한 연락처 정보는 마스터카드 뒷면 및 요금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금융기관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Q: 비밀번호 또는 PIN이 기억나지 않습니다. 다시 찾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A: PIN 또는 계좌에 대한 정보는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문의를 위한 연락처 정보는 마스터카드 뒷면 및 요금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기관의 웹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계좌를 관리하실 수도 있습니다.

Q: ATM을 통해 현금 인출 또는 현금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하는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A: 마스터카드에서는 ATM 수수료를 결정하지 않습니다. ATM 소유자가 부과하는 모든 수수료는 거래가 시작될 때 안내됩니다. 이때 수수료 지불을 원치 않으시면 거래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고객님의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시면 ATM 수수료 정책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발급 기관의 연락처 정보는 마스터카드 뒷면 및 요금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발급 기관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Q: ATM 기기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내가 어떻게 하면 되겠습니까?

A: 마스터카드, 마에스트로, 시러스의 브랜드 마크가 있는 ATM에서 카드를 사용할 수 없으신 경우에는 저희가 원인을 조사하겠습니다. 아래의 정보를 최대한 제공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님의 금융기관 및 카드에 표시된 모든 브랜드 마크
  • ATM에 표시된 모든 브랜드 마크
  • 국가 또는 지역, 도, 시를 포함한 ATM의 주소
  • ATM 금융기관 이름(ATM에 표시된 이름)

정보를 확인하셨다면 1-800-Mastercard (1-800-627-8372)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Q: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ATM 위치 목록을 받을 수 있을까요?

A: 어디에서나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마스터카드 ATM 네트워크는 전화 한 통으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선불카드, 기프트카드, 신용카드도 ATM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A: 예. 마스터카드 선불카드 및 기프트카드는 어디서나 ATM을 통해 현금을 인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선불카드 및 기프트카드의 발급 기관이 ATM 또는 해외 거래를 허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카드 발급 기관에 이러한 거래의 이용 가능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마스터카드 신용카드는 ATM을 통해 현금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금 인출에는 개인식별번호(PIN)가 필요합니다. 발급 기관의 연락처 정보는 마스터카드 뒷면 및 요금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는 해당 발급 기관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셔도 됩니다.

Q: ATM 카드의 PIN 번호를 분실했습니다. 번호를 되찾거나 새로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PIN 번호를 찾거나 재발급 받으시려면 카드를 발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문의를 위한 연락처 정보는 마스터카드 뒷면 및 요금 명세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 분실 또는 도난된 ATM 카드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A: 마스터카드는 고객님이 어디에 계시든 분실 또는 도난된 ATM 카드의 재발급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세계 어디에서든 마스터카드 지원 센터에 전화하시면 카드와 관련된 모든 사항을 도와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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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질문의 답을 못 찾으셨습니까?

A: 궁금하신 사항에 대한 답을 못 찾으셨다면 고객님의 계좌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계좌에 고유한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서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고객 서비스 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무료 전화 1-800-627-8372 또는 수신자부담 전화 1-636-722-7111을 통해 언제나 마스터카드 지원 센터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FAQ가 없습니다
Q: 비접촉식 마스터카드란?

A: 비접촉식 마스터카드를 사용하시면 어디서든 잔돈을 정확히 지니고 계신 것과 같습니다. 플라스틱 비접촉식 마스터카드나 비접촉식 디바이스또는 스마트폰을 한 번 접촉하기만 하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Q: 비접촉식 카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A: 비접촉식 결제에는 다양한 이점이 있습니다.

  • 어디서든 잔돈을 정확히 지니고 계신 것과 같기 때문에 현금을 지니고 다니시거나 동전을 골라내느라 신경 쓰실 필요가 없습니다.
  • 비접촉식 카드 또는 기기는 결제 시에도 절대 고객님의 손을 떠나지 않기 때문에 사용자가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현금을 사용하실 때보다 구매 기록 관리가 용이합니다.
  • 경기장, 패스트푸드 식당, 주유소 등등 결제 처리 속도가 중요한 곳에서 특히 빠르고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Q: 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한 곳은?

A: 어느 곳이든 계산대에 비접촉식 결제 기호가 있으면 가능합니다.  그냥 카드를 가까이 대시기만 하시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패스크푸드 식당, 주유소, 편의점, 약국, 경기장 등등이 있습니다.

비접촉식 결제 기호가 없어도 기존처럼 계산대에서 카드 칩 부분을 삽입하거나 긁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Q: 비접촉식 마스터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은?

A: 비접촉식 결제 가맹점의 계산대에 있는 결제 판독기에 플라스틱 비접촉식 마스터카드나 비접촉식 디바이스 또는 스마트폰을 그냥 한 번 갖다 대시기만 하면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Q: 비접촉식 결제 로고가 보이지 않는 결제 판독기에서도 비접촉식 카드 또는 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A: 비접촉식 결제 로고가 보이지 않는 경우 기존처럼 계산대에서 카드 칩 부분을 삽입하거나 긁는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양한 형태의 비접촉식 기기 또는 스마트폰은 자기 띠 판독기에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Q: 카드를 결제 판독기에 얼마나 가까이 대야 합니까?

A: 일반적으로 계산대 단말기의 비접촉식 카드 기호로부터 2~5센티미터 이내로 카드/기기를 대셔야 합니다. 지갑 안에 비접촉식 카드가 여러 장 있는 경우에는 그냥 지갑 채로 판독기에 대지 마시고 사용하시려는 카드를 꺼내서 따로 대셔야 합니다.

Q: 월 명세서에는 구매 내역이 어떻게 표시됩니까?

A: 비접촉식 카드로 결제하신 내역은 일반 카드로 구매하신 내역과 똑같이 명세서에 표시됩니다.

Q: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나요?

A: 비접촉식 결제 방식에서는 보이지 않게 카드에 내장된 컴퓨터 칩과 무선 안테나가 사용됩니다. 비접촉식 카드나 기기를 계산대에 가까이 대시면 결제 세부정보가 마스터카드 네트워크에 무선으로 전송됩니다. 휴대폰을 갖고 계시면, 카드를 대신 직후에 결제 확인 메시지까지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Q: 비접촉식 디바이스란?

A: 비접촉식 디바이스란 열쇠고리 형태나 팔찌, 스티커 등 다양한 형태로 발급된 특수한 비접촉식 기기를 말합니다. 때때로 카드 발급사에서는 전통적인 플라스틱 마스터카드와 한 쌍으로 이러한 기기를 제공합니다.

Q: 비접촉식 마스터카드를 다룰 때는 특별한 방법이 따로 있습니까?

A: 비접촉식 카드 또는 기기 역시 다른 일반적인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선불카드 등과 똑같이 다루시면 됩니다. 어디에 있는지 항상 알고 계셔야 하며 안전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모든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비상시 전화번호 등을 잘 기록해 두시기 바랍니다.

Q: 배터리가 있나요?

A: 아니요. 배터리는 없습니다.

Q: 따로 켜거나 꺼야 하나요?

A: 휴대폰에 비접촉식 결제 기능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기능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비접촉식 카드나 디바이스의 경우에는 기능이 항상 켜 있으므로 언제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Q: 안전한가요?

A: 예. 비접촉식 결제 방식에서는 안전한 암호화 기술과 책임 면제 규정이 적용되므로 전부터 사용하시던 일반적인 카드만큼 안전합니다.

  • 확실한 통제 - 비접촉식 카드 또는 기기는 결제 시에도 절대 카드 사용자의 손을 떠나지 않습니다.
  • 사고 결제 방지 - 비접촉식 카드 또는 기기를 계산대의 판독기에 가까이 대야만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중복 청구 방지 - 계산대에 두 번 이상 대시더라도 같은 구매 품목에 대해서는 한 번만 청구됩니다.
Q: 서명이 필요 없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비접촉식 결제를 현금 결제처럼 간편하게 하기 위해 비접촉식 카드를 받는 가맹점에서는 $50 이하 소액 구매에 대해서는 서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50 초과 구매 시에는 고객 보호를 위해 일반적으로 서명이나 PIN을 요구합니다.

Q: 비접촉식 카드 또는 기기를 분실하거나 도난당하는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카드를 분실하셨거나 계좌에 미승인 거래가 의심되시는 경우에는 즉시 카드 발급 기관에 문의하셔야 합니다.

Q: Mastercard Contactless Locator에서 삭제되고 싶습니다. 누구에게 연락해야 합니까?

A: 참여를 거부하려는 판매자는 마스터카드 위치 서비스 콜센터에 연락하여 다음 사항을 제공해야 합니다:

  • 판매자 대표 또는 담당자 이름
  • 사업체 이름(예: 'Doing Business As'와 같은 이름)
  • 삭제할 사업장 또는 주소(하나 이상)
  • 답신 전화(콜백) 확인을 위한 전화 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

위치 서비스 콜센터

location_services@mastercard.com
1-636-722-4050(기타 국가 또는 지역)

Q: 질문의 답을 못 찾으셨습니까?

A: 궁금하신 사항에 대한 답을 못 찾으셨다면 고객님의 카드를 발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계좌에 고유한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서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고객 서비스 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Q: '확인되지 않은' 거래는 판매자에 대한 지불 보증을 어떻게 변경합니까?

A: 비접촉 Mastercard의 사용에 따라 판매자에 대한 지불 보증 사항이 달라지지 않습니다. 비접촉 기술이 사용되는 경우 거래가 이루어지는 제품/판매자 카테고리의 기존 규칙이 계속 적용됩니다.

Q: 어떤 비용이 소요됩니까?

A: 비접촉식 결제를 허용하기 위해 판매자는 플러그인 주변 기기 판독기 또는 완전히 통합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선택한 솔루션에 따라 다릅니다.

Q: 비접촉식 기술에는 어떤 유형이 사용됩니까?

A: 글로벌 상호 운용 결제 솔루션을 창출하기 위한 당사의 전반적인 전략에 따라 Mastercard 비접촉식은 무선 주파수 통신을 위한 공개 산업 표준인 ISO 14443에 준수하여 구축되었습니다.

Q: Mastercard 비접촉식으로 가장 큰 혜택을 보는 판매자 유형은 무엇입니까?

A: 비접촉식 Mastercard는 속도와 편리성이 중요하고 현금 지불 방법이 지배적인 환경에서는 탁월한 선택입니다. 예를 들면, 연료 펌프, 퀵서비스 레스토랑(QSR), 드라이브 스루, 편의점, 자동판매기, 톨부스(고속도로 통행 요금소), 택시 및 주차 장소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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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환율 정보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환율 정보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도록 마스터카드에서는 시중의 여러 정보 출처(블룸버그, 로이터, 각국 중앙은행 등)를 활용하는 환율 정보 툴을 만들었습니다. 

마스터카드의 환율 계산기를 보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Q. 제가 방문하고 있는 나라의 환율은 얼마입니까?

현재 방문 중이신 국가 또는 지역의 최신 환율을 확인하시려면 마스터카드의  최신 환율 정보 웹사이트 를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Q: 해외이용시 환율과 수수료는 어떻게 되나요?

A: 고객님의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객 서비스 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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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마스터카드 로고는 어디서 구할 수 있습니까?

마스터카드 브랜드 센터에서 로고 아트워크와 사용 지침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Q: 질문의 답을 못 찾으셨습니까?

A: 궁금하신 사항에 대한 답을 못 찾으셨다면 고객님의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계좌에 고유한 정보는 해당 금융기관에서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고객 서비스 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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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어떤 사람이 전화로 제 마스터카드에 더 낮은 수수료를 제안했는데 신용 사기가 의심됩니다. 어떻게 하면 되겠습니까?

A: 마스터카드에서는 개인에게 연락해서 신용카드 또는 직불카드 계좌 정보 등의 개인 정보를 묻지 않는다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요청하지도 않았는데 마스터카드 직원을 사칭하는 사람으로부터 전화, 이메일, 문자 메시지 또는 소셜미디어 요청을 받은 경우 응답 또는 회신하지 마세요.

마스터카드 고객께서는 언제나 각자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셔야 하며, 의심스러운 이메일 또는 기타 문의에 응답하지 않아야 합니다.

피싱 공격을 당해 계좌 정보가 누설된 것으로 여겨진다면, 신용카드나 직불카드 또는 선불카드를 발급한 은행 또는 금융기관에 연락해서 해당 사건을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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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토큰화가 뭔가요?

A: 토큰화란 어떤 카드의 기본 계정 번호, 즉 플라스틱 카드 상의 16자리 숫자를 고유한 대체 카드 번호, 즉 "토큰"으로 교체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토큰은 모바일 POS 거래, 앱 내 구매 또는 온라인 구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Q: 토큰화에는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A: 토큰화는 각 거래에 유동적 요소를 넣음으로써 거래의 안전성을 높여 디지털 결제와 관련된 금융 사기를 줄여줍니다. 물리적인 EMV 칩의 보안성을 모바일 및 인터넷 결제 등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결제 환경에 적용합니다.

가맹점에게는 거래 안전성 강화는 물론, 신속한 지불 경험, 새로운 결제 옵션 등의 이점이 있습니다.

Q: 새로운 디지털 결제가 저에게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A: 소비자 및 가맹점 모두에게, 토큰화된 마스터카드 (체크, 신용, 선불 또는 소기업 카드 등 모두 포함)로 디지털 월렛을 이용하여 이루어지는 모든 구매에 안전한 토큰화 기술을 포함한 디지털 마스터카드 거래의 향상된 보안과 이점을 제공합니다.

Q: 디지털 월렛 서비스 중 가맹점의 멤버십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것이 있습니까?

.A: 안드로이드 페이에서는 가맹점 멤버십 프로그램 카드를 추가하여 결제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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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어떤 청구 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청구 건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려면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의 제기 관련 권한 내용을 포함한 고객님의 고유 정보는 오직 발급사에서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스터카드를 발급하거나 마스터카드 거래를 처리하는 금융기관에서 동의한 분쟁 절차는 공식적으로 해당 금융기관에서 카드회원 및 가맹점과의 분쟁을 관리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Q: 온라인 또는 전화로 구매한 품목을 받지 못한 경우에는 어디에 문의해야 합니까?

A: 구매한 물건을 받지 못 했거나 잘못된 품목을 받은 경우에는 먼저 해당 가맹점에 문의해서 상황 해결을 시도하셔야 합니다. 합의에 이르지 못 하여 해당 거래에 이의를 제기하시려는 경우에는 회원님의 마스터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과 직접 일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금융기관의 고객 서비스 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Q: 구매를 했는데 물건이 잘못 왔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구매한 물건을 받지 못 했거나 잘못된 품목을 받은 경우에는 먼저 해당 가맹점에 문의해서 상황 해결을 시도하셔야 합니다. 합의에 이르지 못하여 해당 거래에 이의를 제기하시려는 경우에는 회원님의 마스터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과 직접 일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금융기관의 고객 서비스 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

Q: 파산을 신청한 업체로부터 환불을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A: 파산을 신청한 업체에서 마스터카드를 사용하셨다면, 해당 카드를 발급한 금융기관에 거래 이의 제기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의 고객 서비스 전화번호는 일반적으로 카드 뒷면에 기재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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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mastercard.com에 액세스하는 데 문제가 있습니까?

A: 이 사이트는 다음 브라우저에서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 구글 크롬(최신 버전)
  • 파이어폭스(최신 버전)
  •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 사파리(최신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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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저는 법집행 기관에서 일하고 사기 사건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누구와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A: 법집행 지원 센터인 Law_Enforcement_Support@mastercard.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이메일에 전체 카드 번호를 포함하지 마시고 카드 번호의 처음 6자리만 제공하세요. 48시간 이내에 귀하의 문의에 응답할 것입니다.

Mastercard는 계정을 유지하거나 카드 소지자와 개별적인 고객 관계를 형성하지 않습니다.  은행과 금융 기관이 Mastercard의 라이선스의 브랜드 이름과 로고를 붙여 카드를 발급하더라도 카드 소지자와의 실제적인 관계는 전적으로 발급 기관에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계좌 정보는 Mastercard를 발급하는 은행 또는 금융 기관에 의해 유지되며, 또한 카드 소지자에게 주기적으로 명세서, 고지 및 통신을 제공하는 곳도 은행 또는 금융 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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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Mastercard를 사용할 때 가맹점에서 추가 요금이나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까?

A: 판매자는 법으로 허용되는 경우 직불 카드, 선불 또는 신용 카드로 지불하는 고객에게 추가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등록자 또는 결제 시 추가 요금 정책을 명확하게 공지하고 영수증에 추가 요금의 액수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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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저는 법집행 기관에서 일하고 사기 사건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누구와 이야기할 수 있습니까?

A: 법집행 지원 센터인 Law_Enforcement_Support@mastercard.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이메일에 전체 카드 번호를 포함하지 마시고 카드 번호의 처음 6자리만 제공하세요. 48시간 이내에 귀하의 문의에 응답할 것입니다.

Mastercard는 계정을 유지하거나 카드 소지자와 개별적인 고객 관계를 형성하지 않습니다.  은행과 금융 기관이 Mastercard의 라이선스의 브랜드 이름과 로고를 붙여 카드를 발급하더라도 카드 소지자와의 실제적인 관계는 전적으로 발급 기관에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 계좌 정보는 Mastercard를 발급하는 은행 또는 금융 기관에 의해 유지되며, 또한 카드 소지자에게 주기적으로 명세서, 고지 및 통신을 제공하는 곳도 은행 또는 금융 기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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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Mastercard를 사용할 때 가맹점에서 추가 요금이나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까?

A: 판매자는 법으로 허용되는 경우 직불 카드, 선불 또는 신용 카드로 지불하는 고객에게 추가 요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는 등록자 또는 결제 시 추가 요금 정책을 명확하게 공지하고 영수증에 추가 요금의 액수를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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